
직장인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는 점심 메뉴를 고르는 일인데요! 코로나19로 외부에서 식사하기가 걱정스러워졌잖아요. 예전처럼 다 같이 즐기는 메뉴는 피하고 혼밥을 찾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고 있어요. 회사 점심
리디는 이러한 코로나19 상황에 발맞춰 건강하고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하기 시작했어요. ‘오늘은 어디서 뭘 먹지?’라고 걱정하는 리더스들에게 회사 내부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점심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있죠. 리디만의 특별한 리디의 점심 문화를 소개합니다.
점심 메뉴 걱정 없는
리디의 런치 박스
띵동! 점심 주문을 해주세요
리더스는 매주 수요일이 되면 ‘다음 주 메뉴를 주문하세요’라는 Slack 알람을 받는데요. 이때 주문앱으로 편리하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사실 개개인의 ‘입맛’이란 참 다양하고 맞추기 어렵잖아요. 그런데 리디의 도시락은 음식 취향의 스펙트럼을 모두 커버하고 있어요. 비건 메뉴나 건강 샐러드부터 인기 맛집 메뉴까지 다양한 식단이 준비되어 있거든요. 비건 메뉴로는 두부 버섯 가지 도시락, 나물 비빔밥, 도토리 묵밥 등 매일 다양한 메뉴를 종류별로 즐길 수 있고요. 다이어트를 위한 샐러드&샌드위치 메뉴도 인기가 많아요. 특히, 유명 맛집의 메뉴를 도시락으로도 만날 수도 있는데요. 지금까지 수원 왕갈비 통닭 덮밥, 쏘이연남 쌀국수, 존쿡델리미트의 김치 필라프 등 특색 있는 메뉴도 찾아볼 수 있었어요.

주문앱을 통해 원하는 도시락을 주문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분 미만일 것 같은데요. 맛있는 메뉴가 많다 보니 매번 1분 이상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고민하는 사람, 저 뿐만은 아니겠지요?
또한 도시락을 각각 주문하다 보니 치킨이 먹고 싶은 리더스와, 채식을 하고 싶은 리더스가 한자리에서 같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식당에서 식사를 한다면 다수가 좋아하는 메뉴의 식당을 함께 가야 하는데요. 이렇게 도시락 종류가 많다 보니 각자 선호하는 메뉴를 선택해 점심시간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따뜻한 도시락이 도착해요.
미리 주문한 도시락이 따끈하고 신선한 상태로 매일 점심시간 전에 도착해요. 11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각자 편한 시간에 도시락을 픽업해 식사를 즐길 수 있어요. 내 이름과 메뉴를 확인하고 도시락을 픽업하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업무를 하다 보면 시간이 늦을 수도 있고, 배가 고파 빨리 밥을 먹고 싶을 수도 있잖아요. 자신의 스케줄에 맞춰 자유롭게 원하는 식사를 하면 됩니다.

혼밥을 하기도,
동료들과 함께 하기도 좋은 리디 오피스
라운지와 회의실에서 식사가 가능한데요. 혼밥을 즐기고 싶다면 테헤란로 뷰를 마주하며 혼자 즐길 수 있는 바 테이블에서, 동료들과 함께한다면 투명 가림막과 공기청정기가 있는 회의실에서 안전하게 식사를 할 수 있어요.


남은 점심시간에는 활력을 충전해요!
점심시간에 도시락을 먹으면 짧은 시간에 빠르게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남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안마의자에서 낮잠을 청하거나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리더스가 많답니다. 회사
리디에는 층별로 안마의자가 갖춰진 릴렉스 룸이 있어요. 피곤한 날이라면 누구든 안마의자에서 낮잠을 자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죠. 날이 좋다면 맛있는 커피를 들고 산책을 하러 가기도 해요. 리디가 위치한 건물은 선릉, 정릉 근처에 있는데요. 요즘처럼 날씨가 좋다면 초록빛 나무와 식물을 보며 산책하기 정말 좋아요.
또 점심시간에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시는 분들도 있어요. 간단하게 샐러드로 식사를 하고, 회사에서 지원하는 운동비를 활용해 헬스, PT, 요가 등을 하며 체력 단련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관련 콘텐츠 : 리디가 임직원의 건강을 챙기는 방식과 이유)
Better Workplace Support,
리디 BWS팀이 있기에 가능한 일
리더스에게 큰 호응을 얻는 점심시간! 이 모든걸 가능하게 한 BWS팀 리더 보람님을 만나봤어요. 업무를 진행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과 배운 점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회사 점심

Q. 안녕하세요 보람님! 덕분에 정말 편하게 점심 도시락을 먹고 있어요. 이렇게 리디의 점심 문화를 만들기까지 BWS가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점은 무엇인가요?
건강한 식단을 준비하려고 노력했어요. 리디는 리더스에게 체력 단련을 지원하는 등 건강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애쓰고 있잖아요. 점심 도시락도 ‘건강’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어요.
Q. 어떤 과정을 거쳐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하는 도시락을 준비하셨나요?
당일 만든 음식으로 도시락을 제공하는 식당을 찾기 위해 강남 근처 모든 음식점을 뒤졌어요. 또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하기 위해 내부 시식을 통해 메뉴를 정했죠.
리디는 리더스의 건강에 진심이잖아요. 대부분의 도시락 업체는 냉동식품을 데워 먹도록 나왔지만 저희가 추구하는 방향과 달랐기 때문에 발품을 많이 팔았답니다.
Q. 이제는 리더스가 직접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주문 시스템까지 도입해서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건강하면서 여러 사람의 입맛을 맞춰야 하는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하다 보니 한정된 메뉴로 운영했었는데요. 마침 리더스로부터 ‘더 다양한 메뉴가 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받았어요. 이에 도시락을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를 발굴해 리더스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만들었어요. 여기에 인기 맛집 등의 메뉴 선택지를 제공했고 기존과 같이 건강하고 다양한 식단의 메뉴를 포함했어요.
채식이나 식이조절을 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비건, 샐러드, 단백질이 풍부한 다양한 식단을 제공하려고 노력했어요.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리더스를 위해 인기 맛집의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기도 했고요. 덕분에 현재로써는 다들 만족해하시는 것 같아요.

리더스가 말하는 점심시간
리더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리디의 점심시간, 함께 하실래요?
코로나19로 자유롭게 즐겼던 점심시간도 여러 가지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아진 상황인데요. 리디는 이러한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덕분에 리더스는 코로나19에도 걱정 없이 업무에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BWS 보람님과 리더스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작은 부분부터 하나하나 ‘건강’을 생각하는 회사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어요.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맛점하는 그날까지! 리디의 정성 어린 도시락은 계속 됩니다.
고객과 발맞춰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보이는
리디와 함께할 당신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