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름 40mm, 무게 2.7g의 가볍고 작은 공이 네트 양쪽을 번갈아 오갈 때마다 많은 이들의 시선이 따라 움직입니다. 탁구대 위에서 긴장감과 박진감 넘치는 랠리가 이어지는 동안, 경기에 임한 두 선수는 물론 관중도 함께 몰입해 함성과 탄식을 내질렀는데요. 이것은 대형 체육관에서 열린 탁구 세계 선수권 대회…는 아니고요, 리디의 라운지 ‘리디스퀘어’에서 열린 사내 탁구 대회의 한 장면이었습니다.
누구나 참여하는 ‘리디 제일 탁구 대회’
2023년 6월, 리디는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사내 탁구 대회를 열었습니다. 실력에 따라 시작 점수를 조정하는 경기 방식으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참가 선수가 모였는데요. 64강부터 결승전에 이르기까지 단식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해 리디의 탁구왕을 가렸습니다.
“1% 가능성만 있으면 달려가겠습니다”
“왕왕왕왕킹킹킹 초보이지만 정말 즐거운 경기일 것 같아서 참여를 살며시 눌러봅니다”
“팀의 자랑이 되어보겠습니다!”
“재미있는 이벤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호텔 숙박권 (1등 상품) 가지고 가서 편하게 쉬다 오겠습니다.”
각양 각색의 출전 각오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축제의 즐거움과 유쾌함이 느껴지시나요?
출전 선수들은 금쪽같은 점심시간을 쪼개어 맹훈련하고, 옷을 적실 정도로 땀을 뻘뻘 흘리며 진지한 태도로 경기에 집중했습니다. 이에 화답하듯 구성원들도 노트북을 활용한 응원 전광판, 종이 포스터 등을 손수 제작해 동료를 향해 유쾌하고 활기찬 응원을 보냈고요. 모니터 앞에 앉아있느라 찌뿌둥하게 뭉친 몸과 머리를 환기하고, 큰 소리로 웃고 땀 흘리며 동료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고 건강한 에너지를 주고받은 시간이었죠.
“이렇게 탁구를 잘하는 분들이 많으실 줄 몰랐거든요. 리디는 건강에 진심이구나, 다시금 확인했습니다.”
탁구대회 우승자 수상 소감
갑자기 웬 탁구 대회?
리디는 꾸준히 ‘건강’의 가치에 집중해 왔습니다. 리디에서 일할 때 중요히 생각하고 지키는 업무 원칙 ‘리디 코드’에 체력 관리를 포함할 만큼 건강에 진심인데요. 원칙만이 아니라 이에 입각한 다양한 지원 제도, 대·내외 이벤트를 통해 구성원의 건강 유지와 체력 증진을 강조해 왔습니다. 이번 탁구 대회 역시 리디의 건강한 사내 문화의 일환이었죠.
건강한 구성원이 건강한 리디를
‘사운드 리디’는 구성원의 운동비를 지원함으로써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운동 욕구를 북돋는 복지 제도입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수영, 필라테스와 같은 비교적 익숙한 운동부터 크로스핏, 아쿠아로빅, 발레, 줌바댄스, 테니스와 스쿼시, 클라이밍, 복싱 등 체력 단련을 목적으로 하는 다양한 운동 비용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리디의 구성원은 주변 동료를 보고 운동에 동기 부여를 받거나 동료의 권유로 함께 운동을 시작하는 등 자연스럽게 운동과 친해질 기회가 많습니다.
한편 코로나19 장기화로 불안과 스트레스, 고립감 등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2022년에는 ‘사운드 리디’를 확대해 몸의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의 건강까지 지원했는데요.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문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건강한 사회에 건강한 리디가
한편 ‘2021 원펀 챌린지’ 이벤트를 열어 운동을 독려하는 동시에 기부를 실천하기도 했습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 모든 구성원이 각자 운동을 하여 그 종목과 시간을 일정 포인트로 적립하고, 이렇게 쌓인 포인트를 3천만 점 이상 달성해 ‘한국소아암재단’에 3천만 원을 기부했죠. 이로써 리디가 중요하게 여기는 ‘건강’이라는 가치를 리디 내부뿐만 아니라 사회와 함께 나누었습니다. 우리가 속한 사회가 건강할 때, 그 안에 뿌리내린 리디 역시 건강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콘텐츠 기업이 ‘건강’을 강조하는 이유
그런데 스포츠 관련 기업도 아니고, 콘텐츠 기업 ‘리디’가 특히 건강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는 리디의 서비스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건강한 가치를 전하기 위해서입니다. 리디를 함께 만들어가는 구성원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때, 리디가 만드는 서비스와 콘텐츠 생태계도 건강할 수 있을 테니까요. 콘텐츠를 통해 풍부한 상상과 깊은 영감으로 인간의 정신을 풍요롭게 한다는 리디의 철학과도 깊이 연결되어 있죠.
“건강한 콘텐츠를 만드는 게 창작의 목표여서, 건강한 사람이 되려고 합니다.”
“수영을 하고 나면 더 좋은 해결 방법을 찾는 경우가 많아요. 삶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문제를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해서 푸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책상 앞에 아무리 오래 앉아 있어도 문제의 해결책이 잘 보이지 않을 때, 잠깐의 산책만으로도 뇌가 환기되며 갑자기 멋진 발상이 떠오르는 경험을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실제로 운동은 일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 집중력과 상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하죠.* 한편 ‘다정함은 체력에서 나온다’는 말에도 공감하시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다정함뿐만이 아니라 현명함, 인내심, 끈기와 같이 우리가 갖고 싶은 것들 역시 충분한 체력과 건강한 몸으로부터 나오는 것인지 모릅니다.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열심히 일한 당신, 오늘은 마음 맞는 동료와 함께 몸과 마음을 깨우는 탁구 한 판 어떠신가요?
고객과 발맞춰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보이는
리디와 함께할 당신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