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월요일, 즐거운 마음으로 출근한다는 것은 얼마나 큰 행운일까요? 최근 많은 기업이 일하기 좋은 문화를 만들기 위해 고민합니다. 리디 역시 리디의 임직원인 리더스의 재밌는 회사 생활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리디 문화
특히 이번 가을에는 리더스가 서로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새롭게 리모델링 된 사무 공간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이벤트를 기획했어요. 리더스의 관심과 참여로 풍요로웠던 리디의 가을을 소개합니다. 리디 문화, 리디북스 문화
함께 일하는 리더스를 응원해요 리디 문화
RIDI Healing Life
리디는 매주 금요일마다 리더스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RIDI Health Check’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RIDI Health Check’는 리더스가 한 주를 잘 보냈는지 간단한 설문을 통해 업무량이나 기분 등 컨디션을 확인하는 것인데요. 익명으로 진행되다 보니 솔직하고 다양한 답변을 받을 수 있어요. 때로는 리더스의 답변을 토대로 새로운 이벤트를 기획하기도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재택근무가 한창일 무렵, Health Check를 통해 아래와 같은 답변이 들어왔어요.
“오늘은 한마디도 하지 않았어요. 재택근무는 참 편하지만, 조금 답답해요😢” 리디 문화, 리디북스 문화
리더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잦은 재택근무를 진행하다 보니 생기는 문제였어요. 옆자리 리더스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줄면서, 서로에 대해서 소소하게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적어졌어요. 답답한 마음을 회복하고 동료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People & Culture팀이 ‘RIDI Healing Life’를 준비했습니다.
🌿 RIDI Healing Life란?
동료에게 매주 응원의 한마디를 전하는 이벤트로 동료로부터 추천을 많이 받은 리더스에게 선물이 전달됩니다.
회사 근처에서 산책하기 좋은 ‘서울 선릉과 정릉'(이하, 선정릉)의 입장권과 커피 쿠폰이 선물이에요! 열심히 일하는 리더스에게 가을바람과 커피로 힐링의 시간을 선물합니다.
커피 한 잔을 들고 선정릉을 산책하다 보면 재택근무로 답답했던 기분이 해소되고, 응원하고 싶은 리더스를 찾고자 함께 일하는 동료에게도 더욱 관심을 갖게 되리라 생각했어요. 마침 이벤트를 진행했던 9월은 선정릉이 단풍으로 예쁘게 물들기 시작하는 가을이었고, 미세 먼지도 없이 맑은 날씨가 지속되었죠.
다수의 추천으로 선정된 리더스가 고마운 마음을 담아 전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Slack에 후기를 남기기 시작했습니다. 각자 개성이 담긴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산책 다녀온 듯 상쾌한 기분이 들었어요.
더 감동적이었던 것은 서로를 추천하기 위해 남겨둔 약 300여 개의 응원 메시지였어요. 평소에 표현은 하지 못했지만, 서로에게 힘이 되는 따듯한 말들을 품고 있음을 알 수 있었어요. 응원하고 칭찬하는 리더스의 메시지에서 그동안 쌓아둔 애정과 신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오피스와 친해져요
리디 보물 찾기 대회 리디 문화
2020년 하반기에 리디 사무실 리모델링이 있었습니다. 작게는 조명 하나부터 크게는 휴식 공간, 업무 공간까지 리더스의 편의를 위해 신경 썼는데요. 더욱 좋아진 리디 오피스는 랜선 투어도 가능해요. 더 좋은 업무 환경, 리디 오피스에서 확인하세요. 리디 문화
새로워진 사무실에 더욱 친숙해지고, 바뀐 공간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도록 ‘리디 보물찾기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도서관이 있는 라운지, 안마의자가 있는 릴랙스 룸, 1인용 집중 공간인 폰 부스 등 예상치 못한 장소에 보물을 숨기고 리더스들을 기다렸습니다.
리더스는 혼자 보물을 찾을 수도 있지만, 다른 부서의 리더스와 함께 보물 안에 숨겨진 퍼즐 조각을 맞춰가며 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디자인팀의 단아님은 “평소에 만나기 쉽지 않은 다른 팀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보물 찾기가 끝난 뒤 ‘RIDI Health Check’를 통해서도 기분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물 찾기를 하면서 회사의 몰랐던 장소를 가보기도 하고, 다른 층을 방문해보기도 했어요. 매번 미팅 때만 잠깐 머물렀기 때문에 보물을 찾기 위해 공간을 세세히 관찰한 것은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업무에 더 집중하고 쉴 때는 확실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한 리디의 새로운 공간에서 앞으로도 즐겁게 일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숨겨왔던 끼를 발산하는 시간
Happy Halloween! 리디 문화
올해 할로윈은 리더스의 다양한 끼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조용하던 리더스들이 갑자기 다양한 코스튬을 하고 등장했는데요. 특히 People & Culture팀과 웹소설팀의 코스튬은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습니다.
숨겨왔던 끼를 마음껏 뽐냈던 리디의 특별한 할로윈을 소개합니다.
먼저, 리디의 자양강장제를 꿈꾸는 People & Culture팀은 보기만 해도 힘이 나는 코스튬을 입고 리더스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러 다녔는데요. 리더스의 에너지 충전을 위하는 마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어요.
평소에 조용히 일만 하던 웹소설팀도 반전의 얼굴을 하고 등장했습니다. 미라처럼 붕대를 돌돌 감은 파라오, 중국의 흡혈귀 겸 좀비인 강시, 영화 다크나이트의 조커, 스님 등 입이 떡 벌어질 만큼 사실적인 분장에 모든 리더스들이 주목했는데요. 지나가는 스님과 조커를 붙잡고 인증샷을 찍느라 모두들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리더스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준 웹소설팀과 People & Culture팀 정말 감사합니다. 내년 할로윈이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리더스 모두가 즐거웠던 2020년 리디의 할로윈 풍경은 이렇게 사진으로 남기게 되었습니다.
리더스가 함께 완성하는 즐거운 회사 생활
이번 가을은 사무실 리모델링 등 다양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이벤트를 통해 동료에게 애정을 담은 응원을 보내고, 숨겨진 리더스의 새로운 면을 발견하며 친밀감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리디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People & Culture팀의 수지님은 “재밌게 일하기 위해선 유연한 관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유연한 관계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서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신뢰가 쌓이기 때문인데요.
앞으로도 리더스의 관심과 참여 속에서 리디만의 문화가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지리라 생각합니다.
리디 문화
고객과 발맞춰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선보이는
리디와 함께할 당신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