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9회째 맞아… 웹소설, 웹툰, 만화 등 54개 부문 시상
독자투표로 영광의 수상작 결정! 1일 1회 투표 가능

콘텐츠 플랫폼 ‘리디’를 운영하는 리디주식회사(대표 배기식, 이하 리디)는 올해 최고의 인기작을 가리는 ‘2024 리디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리디 어워즈’는 웹소설 및 웹툰, 만화 중 한 해를 빛낸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독자 투표로 수상작이 결정되는 ‘리디 어워즈’는 지난해 총 투표수 460만건을 돌파하는 등 매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하며 리디의 연례 행사로 자리잡았다. 지난해부터는 ‘리디 어워즈’ 전용 페이지를 개설하며 한층 풍성해진 스케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2024 리디 어워즈’는 역대 최대 규모로 본선에 오른 작품들의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된다. 웹소설 및 웹툰, BL 만화, 만화 총 4가지 장르에 총 54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되며, 올해 웹툰 부문에는 베스트 단편상을 신설했다.

‘2024 리디 어워즈’의 독자 투표는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된다. 투표는 한 사람당 하루에 한 번씩 참여가 가능하고, 부문 별로 두 작품을 선택할 수 있다. 투표에 참여한 전원에게는 100포인트를 증정하고 투표 참여도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영광의 수상작은 다음달 27일에 공개된다.

리디 관계자는 “매년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는 독자 여러분들 덕분에 ‘리디 어워즈’가 오랫동안 이어질 수 있었다”면서, “올 한 해 리디를 빛낸 작품들을 만나보고,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 최고의 작품을 선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 리디 어워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sted in 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