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소설, 웹툰, BL 만화, 만화 장르의 최고 인기작 선정
쟁쟁한 작품이 본선에 올라 경쟁 치열… 독자 투표로 최종 수상작 발표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22 리디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리디 어워드’는 웹소설 및 웹툰, 만화 등 리디가 제공하는 콘텐츠 중 독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작품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리디 어워드’는 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어 본선에 오른 작품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번 시상식은 웹소설 및 웹툰, BL 만화, 만화 총 4가지 장르가 대상이며, 총 44개 부문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웹소설은 기존 로맨스, BL, 판타지에 이어 로판 부문을 신설했고, 지난해 처음 단독 시상으로 규모를 키운 웹툰 부문의 시상은 9개로 늘렸다.
‘2022 리디 어워드’의 독자 투표는 11월 30일부터 12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수상작은 12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수상작에는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되고, 독자 투표 첫 날인 11월 30일에 투표한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10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리디 관계자는 “매년 독자들의 높은 투표율을 자랑하는 ‘리디 어워드’가 올해는 그 규모를 대폭 확대해 더욱 다채롭게 꾸며졌다”면서, “올 한 해 독자들을 매료시킨 작품을 돌아보고 ‘최애작’을 직접 꼽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2 리디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