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상수리나무 아래’ 전시 이벤트로 작품 조회수 676% 증가
리디 주요 웹툰 작품 전시를 통해 팬들과 소통 강화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길에 리디 대표 웹툰 작품을 선보이는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리디 대표 웹툰 작품의 배경과 인기 캐릭터 등을 전시해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 상반기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 로맨스 판타지 대작 ‘상수리나무 아래’는 작품의 중심이 되는 마법 도서관과 연회장 등 대형 팝업존을 마련해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작품 전시 이벤트 당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 조회수가 전월 대비 676% 상승하며 작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상수리나무 아래’를 시작으로 리디의 주요 작품인 ‘반쪽’, ‘참아주세요, 대공’ 등 독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는 리디 대표 웹툰 10여 편과 등장인물들이 이번 이벤트로 재조명된다. 삼성역 코엑스몰 입구부터 봉은사역까지 연결된 왕복 1.6km에 이르는 트랙부터 복도, 기둥, 천장 등 코엑스몰 별마당길 곳곳에 리디 웹툰 캐릭터의 이미지가 설치돼 리디의 방대한 웹툰 세계관에 머무는 느낌을 선사한다.
방문객을 위한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했다. 별마당길 내 설치된 리디 이미지를 촬영하고 SNS 인증 후, 이벤트 댓글을 남긴 참가자 중 천명에게는 1,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캠페인이 진행되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리디 관계자는 “올 한 해 리디 웹툰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과 함께 작품을 새롭게 즐기고 소통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장르의 리디 웹툰과 세계관을 생생하게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