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가 직접 작사와 가창에 참여한 테마곡 공개
영어 버전으로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팬들과 교류 확대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김수지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OST를 발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OST ‘Nobody else’는 여자주인공 ‘맥시밀리언’이 남자주인공 ‘리프탄’을 향한 사랑과 희망을 담은 R&B소울곡이다. 이번 OST는 글로벌 웹툰 팬들을 겨냥해 영어 버전으로 제작되었으며, 가수 에일리가 직접 작사와 가창에 참여했다.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OST ‘Nobody else’는 오는 23일 18시에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에일리가 참여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글로벌 OST는 ‘상수리나무 아래’를 사랑하는 국내 팬들을 위해 가수 제아가 부른 한국어 버전도 발매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11월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 첫번째 OST는 가수 차은우가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첫 번째 OST ‘Don’t Cry, My Love’는 발매 직후 멜론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올랐고, 웹툰 뮤직비디오 등도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리디 관계자는 “’상수리나무 아래’의 글로벌 고객에게도 작품의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이번 OST 제작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가수 에일리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이번 ‘Nobody else’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글로벌 OST ‘Nobody else’는 리디 자회사 오렌지디의 신규 브랜드 ‘오렌지디멘션’을 통해 제작 및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