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하루 만에 쾌거! SNS 실시간 트렌드 순위 점령
‘데못죽’의 강력한 팬덤 위력 실감
콘텐츠 플랫폼 ‘리디’를 운영하는 리디주식회사(대표 배기식, 이하 리디)는 지난 13일 웹소설 ‘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이하 데못죽)’ e북이 출간 하루 만에 일 거래액 11억 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백덕수 작가의 현대 판타지 웹소설 ‘데못죽’은 아이돌 데뷔에 성공해야 살 수 있는 미션을 받은 ‘박문대’에 빙의 된 주인공이 정상급 아이돌로 탄생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실제 아이돌 데뷔 과정을 옮긴듯한 생생한 묘사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큰 화제를 모은 ‘데못죽’은 ‘활자 아이돌’이라는 신개념 문화를 탄생시키며 지난해 5월 완결됐다.
이번에 리디에서 출간된 ‘데못죽’ e북은 출간 전 티저 콘텐츠부터 3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데못죽’의 강력한 팬덤이 크게 반응했다. 특히, ‘데못죽’ e북 출간 당일 엑스(구 트위터)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 순위 1위에 이어 관련 키워드 8개로 줄을 세우는가 하면, 주요 커뮤니티 등 SNS에 이슈를 점령하며 출간 하루 만에 일 거래액 11억 원을 달성했다.
리디 관계자는 “웹소설 ‘데못죽’이 워낙 인기작이라 이번 e북 출간에도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정말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팬덤의 위력을 실감했다”면서, “앞으로 ‘데못죽’을 비롯해서 다양한 장르의 인기 작품을 새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소설 ‘데못죽’ e북 은 리디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