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 웹소설 ’2022 리디 어워즈’ 로맨스판타지 e북 부문 최우수상작작품 완성도를 높이는 수려한 작화… ‘만타(Manta)’ 선공개 후 1위 등극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인기 웹소설 ‘품격을 배반한다’를 원작으로 한 동명 웹툰의 연재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김빠 작가의 인기 웹소설 ‘품격을 배반한다’는 재정난을 겪는 가문의 장녀이자 헌신적인 ‘클로이’와 국왕의 외조카로 오만방자한 ‘데미안’의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2022 리디 어워즈’ 로맨스판타지 e북 부문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정통 로맨스판타지 대표작으로 자리잡았다.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는 팬들의 호평을 받은 원작 웹소설의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을 완벽한 작화로 그려냈다. 정반대 성격의 남녀 주인공이 서로에게 느끼는 미묘한 감정 변화를 섬세한 그림체로 표현했다. 작품 배경인 중세 시대의 웅장한 성과 화려한 의상을 완벽하게 재현한 수려한 그림체도 몰입감을 더한다. 특히, 국내 공개에 앞서 지난 1월 리디의 글로벌 웹툰 구독 서비스 ‘만타(Manta)’에 선공개되어 로맨스판타지를 즐기는 글로벌 팬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리디는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 단독 연재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료로 1화 이상 감상하고 리뷰를 남긴 전 고객에게 최대 1,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유료로 10화 이상 감상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500 포인트를 증정한다.
리디 관계자는 “웹툰으로 공개되는 ‘품격을 배반한다’는 원작 웹소설의 명성만큼 올 상반기 리디 웹툰 최고 기대작으로 손꼽힌다”면서, “원작의 인기요소를 완벽하게 담아내는 동시에 새로운 매력을 더한 웹툰 ‘품격을 배반한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품격을 배반한다’ 웹소설과 웹툰은 리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