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설 연휴를 맞아 풍성한 웹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공부 ▲채식 ▲자아성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갓생’을 사는 캐릭터를 엄선해 설 연휴에 볼거리를 제공한다.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뜻하는 ‘갓생’은 최근 MZ세대에 각광받는 키워드다.
대표적인 모범생으로 인기 웹툰 ‘시맨틱 에러’의 ‘추상우’를 꼽을 수 있다. 뛰어난 학구열을 가진 컴퓨터공학과 학생으로 과탑을 놓쳐본 적 없는 수재다. 방해받는 게 싫어 아웃사이더를 자처할 정도의 원칙주의자로 학구열과 성실함에 대한 독자들의 감상평이 이어지고 있다.
채식에 관심이 있다면 웹툰 ‘아삭아삭 테이블’의 주인공 ‘마하’가 좋은 본보기다. 우연치 않은 사고로 동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된 ‘마하’는 채식으로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해진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채식의 의미와 요리법을 친절히 소개해 예비 채식주의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느린장마’의 ‘오란’은 방황하는 이들에게 큰 울림을 선사한다. 꿈을 접은 채 편의점 점장이 된 ‘오란’은 주변 인물의 성장통을 따뜻하게 보듬고 자아성찰로 본인의 꿈을 찾아간다. 잃어버렸던 방향을 잡고 천천히 성장하는 그녀를 보며 커다란 감동을 받았다는 독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설 연휴를 풍성하게 즐길 웹툰 추천과 동시에 인기 웹툰 8종을 유료로 감상할 경우 최대 1,000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한, 200명을 추첨해 500포인트를 증정한다.
리디 관계자는 “리디가 추천하는 갓생캐와 풍성한 이벤트로 즐거운 설 연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날맞이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리디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