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리디 웹툰 어워즈’ 독자 인기상 수상작
로맨스 판타지에 수사물이 더해진 이색 세계관으로 인기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인기 웹툰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의 시즌2 연재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리디에서 독점으로 연재 중인 웹툰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지난해 11월 공개 직후 월간 베스트 1위에 단숨에 오르며 웹툰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같은 해 진행된 ‘2021 리디 웹툰 어워즈’에서 독자 인기상을 받으며 팬들의 사랑을 입증했다.
동명의 인기 웹소설이 원작인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이(異) 세계 판타지 로맨스에 수사물이 조화를 이뤄 인기몰이 중이다. 소설 속 전과 15범 악녀로 빙의한 현대인 ‘노아’와 그녀의 원수 ‘레너드’가 티격태격하며 아기용 ‘뮤’의 도난 사건을 파헤친다.
수사물 이야기가 주를 이룬 시즌1과 달리 시즌2에서는 남녀 주인공의 한층 더 진한 로맨스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팬들의 극찬을 받은 독특한 작화도 완벽해졌다. 이 세계라는 배경에 어울리는 일러스트로 그린 듯한 몽환적인 작화로 마치 한편의 동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리디 관계자는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판타지 로맨스에 수사물의 문법이 더해지고, 개성 넘치는 인물들과 개성 넘치는 작화가 어우러져 단숨에 리디 대표 웹툰으로 자리매김했다”며, “남녀 주인공들의 케미와 알콩달콩한 로맨스가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시즌2를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웹툰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리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