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
웹툰 · 애니메이션에 이어 드라마로 확장… 기대감 증폭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오는 16일 저수리 작가의 인기 웹소설 ‘시맨틱 에러’가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된다고 15일 밝혔다.
‘시맨틱 에러’는 컴공과 아웃사이더 ‘추상우’와 디자인과 스타 ‘장재영’이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로맨스물로 연재 시작과 동시에 큰 인기를 끈 작품이다. 특히, 동 작품은 2018년 리디북스 BL소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화제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웹소설 연재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은 ‘시맨틱 에러’는 2020년 동명의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인 것에 이어, 지난해에는 라프텔을 통해 스페셜 애니메이션으로 공개 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에 왓챠에서 방영을 앞둔 ‘시맨틱 에러’는 두 주인공의 상반된 매력을 극대화한 티저 영상을 통해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맨틱 에러’ 팬들은 작품 티저 이벤트 페이지에 ‘’드라마를 기다리며 웹소설 정주행을 다시 시작한다’’, ‘’티저 영상에 푹 빠져 웹툰 먼저 보러 왔다’’는 등 1만개 이상 댓글을 남기며 작품에 대한 인기를 입증했다. 실제로, 작품 티저 이벤트 이후 원작 웹소설과 웹툰 매출이 각각 200%, 185% 이상 성장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리디 관계자는 “왓챠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시맨틱 에러’는 오랜 시간 작품을 사랑해준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라마로 방영되는 ‘시맨틱 에러’는 16일 오후 5시 왓챠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원작 웹소설과 웹툰은 리디북스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