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세계관 바탕으로 웹툰 제작
리디북스 · 만타(Manta) 동시 연재… 글로벌 MZ세대 공략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엔터테인먼트 기업 클로버게임즈와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웹툰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클로버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세상의 영웅을 한데 모아 세계를 혁명하는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RPG 게임이다. 2020년 3월 국내 첫 출시 이후 4개월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리디는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웹툰으로 제작하고, 리디북스와 만타(Manta)에 연재해 국내외 고객을 동시에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탄탄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웹툰 팬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윤성국 클로버게임즈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도약 중인 리디와 함께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또 다른 스토리를 매력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이번 웹툰 글로벌 계약을 비롯하여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IP 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탄탄한 세계관을 갖춘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를 웹툰으로 제작하게 되어 기쁘고 기대도 크다”면서, “게임의 명성을 이어 웹툰으로도 사랑받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제작에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Posted in 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