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 에러’, 오는 2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본다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 좌충우돌 로맨스 수사극으로 인기

설 연휴에 정주행 할 테마별 웹툰이 쏟아진다!

리디는 이번 설 연휴에 즐길 수 있는 웹툰을 테마별로 추천한다. 리디가 추천하는 주요 웹툰 테마는 ▲드라마 미리보기 ▲좌충우돌 로맨스 ▲시공을 넘나드는 스토리 등으로 리디의 인기작부터 웹툰 공모전 수상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됐다.

먼저, 드라마 미리보기 테마에는 리디의 인기작 ‘시맨틱 에러’를 추천한다. 저수리 작가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시맨틱 에러’는 컴공과 아웃사이더 ‘추상우’와 디자인과 스타 ‘장재영’의 캠퍼스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2월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로 공개를 앞두고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좌충우돌 로맨스 테마 추천작 ‘흑막 용을 키우게 되었다’는 과로로 쓰러져 소설 속 악녀에 빙의한 ‘노아’와 수사관 ‘카일 레너드’, 아기 용 ‘뮤’ 세 인물의 운명을 건 사건 추적기를 담았다. 독특한 캐릭터와 관계성이 흥미롭다는 반응을 얻으며 달슬 작가의 원작 웹소설과 웹툰 모두 인기를 끌고 있다.

시공을 넘나드는 스토리 테마에는 켄 리우 작가의 동명 SF 단편집을 웹툰화한 ‘종이 동물원’으로 엄마의 마법이 담긴 종이 동물 등 다채로운 소재를 바탕으로 동화 같은 이야기를 펼친다. 리디 웹툰 공모전 수상작 ‘호덕전’은 궁중을 배경으로 인간이 되고 싶은 신과 신이 되고 싶었던 인간의 서사를 그려내 호평받고 있다.

리디 관계자는 “이번 설 연휴에 안전하게 집콕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엄선했다”면서, “리디 웹툰과 함께 재미와 감동 가득한 연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Posted in 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