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에 이어 진영이 작사·작곡·프로듀싱 및 가창
5년 만에 악연으로 재회한 두 남녀의 동거 로맨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유쾌 발랄 동거 로맨스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두 번째 OST를 발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정수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은 고생을 모르고 자란 여주인공 ‘유하리’가 5년만에 성공한 사업가로 돌아온 첫사랑 ‘차은호’에게 전 재산을 넘기게 되면서 일과 사랑을 배워가는 로맨스 작품이다.
이번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두 번째 OST에는 가수와 배우로 활약 중인 진영이 참여한다. 진영이 부른 테마곡 ‘넌 사랑을 모른다 했지’는 R&B신스팝으로 겉으로는 냉정하지만 여주인공 하리를 향한 마음만은 누구보다 따뜻한 은호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다.
특히 이번 OST는 진영이 가창뿐만 아니라 작사 및 작곡, 편곡, 프로듀싱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작품 속 은호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품을 정주행 하는 등 곡 제작에 심혈을 기울인 이번 OST는 오는 21일 18시에 발매된다.
지난달 소유가 참여해 화제가 된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첫 번째 타이틀곡 ‘breath’는 발매 직후 주요 음원차트 20위에 진입하는 등 작품과 더불어 OST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리디 관계자는 “아티스트와의 긴밀한 협업을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OST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면서 “소유에 이어 진영이 부른 이번 테마곡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웹툰 OST ‘넌 사랑을 모른다 했지’는 리디 자회사 오렌지디의 신규 브랜드 ‘오렌지디멘션’을 통해 제작 및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