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리나무 아래> 포스터

웹툰화 공개에 트위터 실시간 검색어 3위!

리디 로맨스 이용 고객 90%가 선택한 독자가 사랑한 원작 웹소설

리디 콘텐츠 내에 웹소설의 웹툰화 등 차별화 된 작품 계속 선보일 것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김수지 작가의 원작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를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상수리나무 아래’는 정통 로맨스 판타지 웹소설로 여주인공이 남주인공과의 재회를 기점으로 사랑을 알아가며 과거의 상처에서 벗어나 점차 자신을 아끼고 성장해 나가는 스토리가 핵심인 작품이다.

특히, 가상의 시대를 실감나게 창조하기 위해 의복, 주종 문화, 다양한 종류의 화폐까지 세심하게 묘사했으며, 웅장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각 캐릭터별 서사와 감정을 애절하고 아름답게 그려내 정통 로맨스 판타지 작품 중에 최고의 화제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상수리나무 아래’ 웹툰화 소식이 공개되자마자, 트위터 실시간 검색어 3위에 오르는 등 이미 원작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작품으로 웹툰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상수리나무 아래’는 탄탄한 작품성을 바탕으로 팬덤을 형성하며 흥행성을 입증한 작품으로 이번 웹툰 또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웰메이드 인기 작품을 중심으로 웹소설, 웹툰,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확장하기 위한 사업적 시도를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수리나무 아래’의 웹툰과 원작 웹소설은 리디북스 홈페이지 (www.ridibooks.com) 및 모바일 앱에서 볼 수 있다. <끝>